두족류 야간좌대 조황안내 풀치, 호레기, 쭈꾸미 낚시 (제발~부탁드림)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조황정보를 올려드립니다.
9월 시즌이 되다보니, 정신이 없이 하루 하루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좌대낚시가 처음이신 분들께 야간좌대 낚시 즐기실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태안야간좌대 낚시 대상어종 및 낚시 이상과 현실의 차이
- 낮 주꾸미 낚시 - 바다는 조류가 있고 그걸 몸이 받아드리지 못하면 각 개인별 조과 차이가 매우 큽니다. 어떤분은 딱 그 물타임 20분에 10마리를 잡지만, 그 옆에 계신 분들 모두 다 0마리 인것이 좌대쭈꾸미 낚시이며, 바다좌대낚시터에서 쭈꾸미를 그냥 막 쉽게 잡는 것처럼 생각 하셨다가 큰코 다칩니다. 장타쳐서 끌어올 능력이 되거나, 아니면 조류에 흘려서 잡을 능력이 있으셔야 합니다. 물론 특정 물때에 처음 하시는 분들도 몇마리 잡아 다행이긴 하지만 그조차도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계신 것이 현실입니다.
- 야간 쭈꾸미 낚시 - 해가지면 주꾸미 낚시 정말 어렵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좌대낚시 고수가 잡아도 낱마리 입니다. 밤에는 활동을 잘 하지 않습니다. 물론 생새우에도 올라오기는 하나, 마릿수가 낱마리 입니다. 그러니 애쓰지 마세요. 야간에는 다른 낚시 즐기 시기 바랍니다.
- 갑오징어 에기 낚시 - 역시 쉽지 않습니다. 한마리 정도 올리면 로또 수준입니다. 반드시 야간에 갑오징어 잡아야 하겠다는 분들은, 물이 약한 정도 타임에 생새우 외수질 하세요. 뜰채 준비 하시구요.
- 우럭낚시 - 어초 많습니다. 에기 밑걸리는 곳이 다 어초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생선류는 물이 가야 활성도가 높습니다. 고수는 우럭, 광어 물때를 3물~4물 정도를 선호하며, 봉돌이 30호 50호 입니다. 50도 흘러가며 그 시간엔 낚시 하지 않고 쉽니다. 조금/무시/1물/2물은 조류가 느려 어류 활성도가 떨어집니다. 이 물때에는 갑오징어 생새우 외수질 시간입니다. 11월 1일 부터 양식 우럭 1인 1마리 서비스 다시 시작 하니, 그 때를 이용하세요.
- 가을 상층 어종 낚시 - 삼치, 풀치, 전어는 요즘 계속 보이고 있으나, 고등어는 올해는 그리 자주 보이지 않는게 특징입니다.
야간좌대 상층 어종 준비물
- 삼치, 풀치 - 루어 종류: 메탈 지그 또는 스푼. 밤 12시 넘어 만조에서 날물이나, 간조에서 들물에 활성도가 폭발합니다.
- 고등어 - 카드채비, 밑밥, (단, 언제 출몰 할지 아무도 모릅니다. 다 자고 있는 새벽 3~4시에 회유를 한 적도 있었습니다. 언제 올지 아무도 모릅니다.
- 호레기(꼴뚜기) - 구멍코가 그리 크지 않는 뜰채 3~4미터 준비 하시고, 역시 밤 12시 넘어 만조에서 날물이나, 간조에서 들물에 활성도가 폭발합니다. 호레기 라면 안먹봤으면 말을 하지 마세요. ^.^
시즌에 맞는,
잘나오는 어종을 잡아 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호레기(꼴뚜기)가 얼마나 많냐구요?
밤이 깊어 질수록 개체수, 군집이 더 커집니다.
물론, 그날 여러 조건에 따라 낱마리 인 경우도 있습니다.
풀치가 얼마나 많냐구요?
ㅇ
많습니다.
그리고, 약오를 정도로, 뛰어로르고, 수면 위에 보이기도 합니다.
호레기 및 상층 치아들을 먹이로 하기에
치어의 수가 많아질 수록 더 많이 늘어나며
사람의 눈에 보이지 않는 수심층에 있을 뿐 정말 많습니다.
가끔 에기에도 나올 정도이니까요.
야간에 쭈꾸미가 많냐구요?
잡기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 몇 마리를 위한 노력은 낮에, 동틀때, 물때 시간 맞추어 하시기 바랍니다.
#태안좌대낚시
#안면도야간좌대
#구매항무지개좌대
김프로드림.
추천0
- 이전글구민혁 25.09.30
- 다음글0903 태안좌대 쭈꾸미, 풀치, 꼴뚜기(호래기) 조황 및 낚시 방법 안내 25.09.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